이적시장

김민재 바이에른 뮌헨(Bayern München) 5년 계약 715억 계약 '아아 최초'

축누&축동 2023. 7. 19. 15:03

김민재가 드디어 바이에른 뮌헨으로 이적한다고 한다.

김민재 클럽 경력

김민재는 베이징 궈안에서 2019년부터 2021년까지 뛰었는데

축구 평론가들은 ' 김민재는 충분히 유럽권에서도 먹히는 수준급의 선수였다. 

페네르바흐체 SK에서는 이적을 한 후 레전드 축구선수 외질과 같이 뛰게 되면 서 이목을 끌게 되었다

페네르 파흐체에서 우승을 이끌고 2022년 나폴리로 이적을 했다. 

나폴리에서 김민재는 쿨리팔리 선수를 대체할 수 있을지 의문이었다.

리그가 시작한 후 김민재는 쿨리발리 대체제  그 이상이었고, 챔스는 아쉽게 탈락했지만, 

33년 만에 세리에 A의 압도적인 리그 우승을 이끌었다.

그 경력을 바탕으로 2023년 바이에른 뮌헨(FC Bayern München)으로 이적했다.

 

김민재 플레이 스타일 및 포지션

김민재는 190cm의 좋은 피지컬을 가지고 좋은 헤딩경합능력을 가지고 그와 더불어 피지컬을 이용한 몸싸움 또한 잘한다.

김민재의 주발을 오른발이다. 그라나 나폴리에서 좌측 센터백을 맡았기 때문에 왼발도 수준급을 잘한다.

김민재는 큰 체격을 가지고 순간 최고속도가 35km를 가지고 최고 속도에 도달하는 가속력 또한 빠르다.

김민재는 로빙 패스를 자주 시도하다. 현대 축구에서 센터백이 로비패스를 한다는 것을 엄청난 장점이다.

기회가 생기면 직접 드리블해서 패스를 뿌려주는 오버래핑을 시도하는데, 이 또한 김민재의 장점이다.

김민재가 오버래핑을 잘하는 이유는 초등학교 때 포지션이 공격수였다는 말도 있다.

https://youtu.be/JQ_T8IM6ZAE

여담

여담으로 김민재는 나폴리 입단식 때 신고식으로 강남스타일을 췄는데

김민재를 보고 저 사람은 나폴리 사람이다 흥이 나폴리에 있을 수밖에 없다 이런 반응이 있었다.

2022년 축구 전문 매체 4422가 선정한 세계최고 센터백 탑 10에 랭크되었다.

이후 꾸준한 활약으로 2023년에 순위가 조정되어 5위로 상승했다.

 

바이에른 뮌헨에서 선발로 나갈지는 의문이지만 선발로 뛰게 된다면 아시아 최초 선수가 되고

우승 경력은 김민재 커리어에 큰 획을 그을 것이다.

뮌헨이라는 팀은 나폴리에서 들지 못했던 챔스나 FA컵 등 여러 컵을 노려볼 수 있는 클럽이기에

이번 23/24 시즌에 팀합을 잘 맞춰서 너무 큰 꿈일지 모르지만 과거 뮌헨이 했던 트레블을 노려보는 것도 좋을 것 같다.

김민재 팬으로서 어떤 활약을 펼칠지 설레는 마음으로 응원하고 있다.